본문 바로가기
호두와 이리의 일상 이야기/일상 정보

다이소 재료로 귀여운 빼빼로 만들기 : 눈사람 빼빼로 만드는 방법 / 후기

by 레이리 2022. 11. 7.
728x90

빼빼로데이 D-5가 다가오고 있다.

벌써 연애한 지 4년차가 되어가는 지금, 항상 빼빼로데이일때마다 초코송이와 맛있는 막대빼빼로를 많이 만들어서 뭉티씨에게 줬었는데, 이제는 오래 사귀기도 했고 뭉티씨도 만들어주면 본인도 뭘 해줘야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다면서 하지 말라고 한다 ㅋㅋㅋㅋ

하지만 난 기념일마다 쿠키를 만들거나 베이킹을 하는것을 너무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오늘도 어김없이 귀여운 빼빼로를 만들었다!

(이번에는 무식하게 4~5만원 들이지 않고 단돈 13,000원으로 귀여운 아이들을 만들었다 :)

 

 

 

 


눈사람 빼빼로 만들기


재료 ( 재료는 전부 다이소를 기준으로 합니다 )

- 약 20개 만들 수 있는 양 -

ㅁ 쿠키앤크림 빼빼로 2개 - 눈사람 다리용

ㅁ 엠엔엠즈 ( M&M ) - 눈사람 귀돌이용

ㅁ 검은색, 주황색, 핑크색 데코펜

ㅁ 홈런볼 대용량

ㅁ 화이트 코팅초코렛 200g

ㅁ 가위, 초콜릿볼, 국자(숟가락), 젓가락 등등

 
 
 
 
처음 홈런볼을 끼우기 전 과정

1. 쿠키앤크림 빼빼로에 눈사람의 몸통이 될 홈런볼 2개를 처음에 끼운다.

센니씨와 나는 이 과정이 매우 순탄할 줄 알았는데 생각외로 힘들었다. 2가지의 문제가 존재했는데,

첫번째로는 쿠키앤크림 빼빼로이다보니 일반 빼빼로보다 주위에 쿠키가 덕지덕지 붙어있어서 홈런볼을 끼우기에는 너무 두꺼웠다.

두번째로는 홈런볼을 무작정 빼빼로에 키우려고 하다보면 홈런볼이 연약하여 엄청 잘 부스러진다. 억지로 끼우려고 하면 안된다 ㅠㅠ

따라서 센니씨와 나는 그냥 홈런볼을 쿠앤크에 끼우는 과정을 좀 더 순탄하게 하기위해 밑작업을 실시하였다.

1) 우선, 가위를 들고 와 쿠키앤크림 윗부분에 홈런볼을 끼우기 쉽도록 쿠키들을 전부 잘라준다 ( 어차피 위는 홈런볼을 끼울거라 안 보이기 때문에 못생겨도 괜찮다 )

2) 다음으로, 홈런볼을 일반적인 가정집에 있는 젓가락으로 미리 작업을 하였다. 빼빼로 굵기가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젓가락을 끝까지 집어넣어서 빙글뱅글 돌려 구멍을 넓혔다 ( 이 때 홈런볼 내부에 있는 액체초코가 묻어나오는데 딱히 신경 안 써도 된다! )

2. 준비과정을 다 거친 후 홈런볼 2개씩 쿠키앤크림 빼빼로 윗부분에 끼운다.

앞부분 과정을 전부 거치게 된다면 이 과정은 엄청 순탄하고 쉬울 것이다 ㅎㅎ 다만 빼빼로 밑에부분을 잡고 홈런볼을 끼우면 빼빼로 밑에 과자만 있는 부분이 정말 쉽게 뚝. 부러진다...ㅠㅠㅠ 그래서 날린 쿠앤크 빼빼로만 한..5개 정도 되는 것 같다 ㅋㅋㅋ

사실 쿠키앤크림 몸통 부분을 손으로 잡고 홈런볼을 끼우게 되면 손에 있는 체온으로 인하여 쿠앤크빼빼로가 녹는데, 부서지는 것보단 손이 더러워지는게 낫다고 생각한다 후후..

3. 화이트 초콜렛 200g을 중탕시킨 후, 주걱이나 숟가락을 이용하여 홈런볼 2개를 화이트 초콜릿으로 덮어준다.

홈런볼을 쿠앤크 빼빼로에 전부 다 끼우고 나면 화이트 초콜렛 200g을 중탕시킨다.

사실 우리도 불안해서 화이트 초콜렛을 거의 400g이나 구매했는데, 덩어리 지는 초코렛을 만드는 게 아닌! 그냥 홈런볼에 바르는 것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화이트 초콜렛 양이 많이 필요가 없다. 우리는 25개? 정도 칠했는데도 화이트 초콜렛이 많이 남았었다.

각자 숟가락을 하나씩 챙긴 뒤에 눈사람 빼빼로를 가져다 대고 숟가락으로 목욕을 시켜주면 된다. 사실 첫번째로 화이트 초콜렛을 입힐 때는 새하얗게 완성이 되지 않고 홈런볼의 흔적이 남아 있다. 따라서, 우리는 한번 입히고 굳힌 다음, 옷을 두번이나 입혀줬다. ( 그래도 초콜릿은 남는다 )

짤주머니도 필요가 없고 너무너무 수월해서 나름 행복했다...

 
 

4. 눈사람빼빼로를 냉동실에 약 20분 정도 넣어놓는다. 그 사이, 뜨거운 물을 담은 컵에 데코펜을 녹인다. 후에 냉동실에서 꺼내 눈코입을 그려준다.

이제 마무리 단계인 그림 그리기이다. 사실 이 부분이 제일 힘들었는데, 내가 예상했던 것 만큼 예쁘게 만들어지지 않는다 ㅠㅅㅠ

참!!! 꼭 데코펜은 녹였다고 바로 시도하지 말고 접시에다가 한번 짜본뒤 시도했으면 좋겠다. 데코펜 안에 들어있는 굳어진 초콜렛들이 녹으면 한번에 튀어나오려고 하기 때문에 내가 힘을 주려고 하지 않아도 줄줄줄줄 샌다. 그래서 꼭 먼저 새는 애들을 접시에 내보낸 뒤 내가 힘을 주어서 양을 조절할 수 있을때 데코를 하는 것이 좋다.

우리는 총 3가지 종류로 진행하였는데, 일반적으로 눈과 코 볼터치를 통하여 얼굴을 만들었고 홈런볼이 좀 맨들맨들하고 튀어나오는 부분이 없는 눈사람의 경우에는 양 옆으로 엠엔엠즈를 달아서 귀도리 하는 눈사람들 만들었다(이게 제일 귀여웠음). 또 얼굴모양이 너무 울퉁불퉁하여 귀돌이가 힘든 친구들은 그냥 목돌이 하나를 둘러메주기도 하였다!

이렇게 진행하면 예쁜 완성작이 나온다 ㅎㅎ

또 주의할점은, 이미 빼빼로 자체가 많이 화려하기 때문에 빼빼로를 포장할 otp 봉투는 그냥 심플한게 제일 좋다. 아무래도 빼빼로이기 때문에 빼빼로 머리에 무엇인가를 자꾸 꾸미려고 하면 밑에 있는 연약한 막대과자가 잘 부러진다. 그렇다고 몸통을 잡으면 체온 때문에 쿠앤크가 살살 녹는다 ㅋㅋㅋㅋ큐ㅠㅠ 정말 세밀하고 조심하게 작업해야 한다,,

참, 우리는 쿠앤크 빼빼로를 총 4통을 샀다 ( 한통에 9개가 들어있다 ) 시작은 36개로 했으나 중간에 부숴먹고 잘안되고 실패하고 해서 결국 완성작으로 남은 눈사람빼빼로는 20개가 되었다. 내가 원하는 목표치의 눈사람빼빼로 개수가 있다면 그 개수의 1.5배로 넉넉하게 사는 것을 추천한다.

곧 다가오는 빼빼로데이에 눈사람빼빼로 다들 도전해봤으면 좋겠다!

댓글